주식 뉴스/국내

LG 엔솔 청약, 지금 가장 유리한 증권사는? (Feat. 토스증권)

건쌤 2022. 1. 18. 21:03
반응형

LG 에너지솔루션 청약 시작! 지금 해도 뒤처지지 않으려면?

 

드디어 온 국민의 관심사, LG에너지솔루션 청약이 시작됐습니다.

 

오늘 하루만 238만건 청약에 증거금 32.6조 원이 몰렸습니다. 역대 최고 증거금이 모였던 SKIET가 청약 첫날 증거금 22조 원이 몰렸는데 이를 뛰어넘었어요.

 

청약 마감까지는 아직 하루가 남았습니다. 

 

1. 선착순인가요? 저도 할 수 있나요?

 

선착순 아닙니다! 청약기간은 19~19일. 내일 16시까지만 아래 7곳 중 하나를 정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KB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증권,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 중 빨갛게 표시한 4곳은 계좌가 없더라도 내일 계좌를 개설하고 청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어느 증권사가 유리한가요?

 

공모주 청약은 보통 청약 마지막 날에 신청이 몰립니다. 내일 16시에 정리한 결과는 아래와 완전히 다를 수도 있어요.

 

하지만 하루 남은 청약일, 더 나은 선택을 하기 위해 지금까지의 정보를 정리했어요.

 

2-1) 최소금액 150만원만 투자하고 싶다면

 

참고) 미래에셋증권의 경쟁률이 매우 높습니다. 18일 기준 균등배정 주식 수가 1개 이하로 떨어져요. 누군가는 한 주도받지 못할 수 있는 거죠.

 

 

2-2) 증거금 많이 넣고 공모주 많이 받고 싶다면

 

 

비례 배정은 증거금을 많이 넣은 만큼(=신청 수량 많은 만큼) 많이 가져가는 방식이에요. 경쟁 대상은 나와 같은 증권사에 청약을 넣은 투자자들입니다. 그러니 내가 청약한 증권사의 경쟁률이 낮을수록 유리합니다.

 

3. 제가 청약한 증권사 경쟁률이 너무 높아요. 바꿀 수 있나요?

 

그럼요. 기존 신청은 취소하시고 다른 증권사에 새로 청약을 신청하세요. 만약 취소하지 않으면 중복 청약이 되어 첫 번째 신청만 빼고 나머지는 취소됩니다. 

 

청약 첫날에는 청약 기간 중 계좌 개설이 가능한 증권사 4곳에 몰리는 모습이 보였어요.

 

내일 최종 결과가 어떨진 모르겠지만 대신증권, 신영증권, 하이투자증권에 계좌가 있으시다면 바꿔서 신청하는 것도 고려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