곧 이어 발표되는 실적 예상치에 대한 리포트.
적자 지속은 계속 되지만 매출액은 점점 늘어나는 중.
하반기부터 급격히 좋아지는 실적 스프레드
최근 나오지 않던 탱커 수주들이 이어지면서 수주 목표 순항 달성 중.
지난 번 IR과 통화했을때 업황 개선으로 고가 선종인 LR탱커 수주가 기대된다고 했는데 오늘 나온 리포트에서도 언급이 있다.
최근 받는 PC선들의 선가는 2020년 당시보다 약 30~50%가까이 상승한 상태.
기억하기로는 척당 330~380억 사이였던 PC선박 가격이 어느새 척당 500억을 넘어 600억도 나왔다.
척당 600억!
높은 선가에 계속되는 수주.
2022년 하반기에 분명히 선가가 많이 올라서 선주들이 발주를 망설인다고 했는데 요즘은 거리낌없이 수주가 나온다.
즉, 시장이 높은 선가를 소화하기 시작했다는 것.
그리고 7월에 발표될 강화된 IMO는 발주를 강제로 더욱 부추길 것이다.
추가 자료 늘어나는 해상 물동량
러-우 전쟁으로 길어진 해상 거리와 더불어 규제로 느려진 선속.
그러나 사상 최저 선복수.
모든 지표가 조선사에게 웃어주는 흐름으로 간다.
25년 도크를 채워가는 중.
다시 한 번 말하지만 규제는 발주 추진력이 될 것이다.
배 값을 얼마를 부르든 주문해야 한다.
시간은 우리편이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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