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그리스 선주들이 가장 힘이 강하긴 한데...
IMO의 결정이 어떻게 나올지...
일단 IMO의 스탠스는 강경하게 보이기는 하고, 머스크가 가장 선두주자로 메탄올 선박들을 발주하고 있으니 그리스 선사들이 반발하더라도 규제는 강하게 적용될 것이라고 개인적인 생각은 든다.
그러나 만약 규제 완화 쪽으로 결정이 난다면 조선주의 시계열이 더 길어질지도...
아직까지 명확한 방향성도 나오지 않아 선사들이 혼란스러운 상황인 건 사실이다.
그 때문에 발주도 자제하는 중이라는 소식도 들었다.
이 내용을 보면 IMO는 상당히 강경하게 나오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음.
포인트 제도처럼 부과금을 징수하고 친환경을 선도하는 선박에게 다시 보상을 주는 방식으로 운영할 생각인 듯.
아무쪼록 규제가 강하게 나오길!
상당히 중요한 뉴스인 것 같다.
[추가]
해당 기사를 보면 해운사들의 편을 들어주진 않는 것 같다.
규제 강화!
LNG 또한 한계가 있을 것.
이렇게 계획대로만 간다면 메탄올, 암모니아 추진선박을 가장 먼저 대비한 한국조선해양 및 현중 그룹이 가장 수혜를 볼 것 같긴 하다.
[기사 원문]
https://ebn.co.kr/news/view/1566609
"모든 선박에 불공정"…CII 반대 목소리 높이는 선사들
세계 최대 선주협회인 그리스선주협회가 국제해사기구의 CII 도입 추진에 대해 반대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보유선단의 약 35%가 규제대상에 해당되는 그리스 해운업계는 CII 지수 측정방법의
www.ebn.co.kr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088479?sid=101
脫탄소 리스크 덮친 해운사…IMO "2050년 탄소배출 완전 금지"
2050년까지 해운 분야 탄소 배출을 '제로'로 만드는 초고강도 글로벌 환경 규제 시행을 앞두고 정부가 장기적으로 모든 선박을 친환경 선박으로 전환하는 탈탄소화를 추진한다. 유엔 산하 국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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