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쌤의 투자 종목 별 전망 및 소식/한국 조선

탱커 운임 지수, 급락중이긴 하지만 시황은 좋다. 컨테이너에서 탱커로의 전환을 기다리자.

건쌤 2023. 2. 1. 10:09
반응형

 

 

탱커선 시황은 엄청난 운임상승을 보이다 정상으로 돌아가는 중.

그러나 아직도 높은 편.

해운사들이 돈을 많이 벌어야 배를 바꾸는 법.

환경 규제가 조여온다.

빨리 배를 바꿔야 할 것이다.

 

23.1.30 터져주는 탱커선 수주

 

선가가 높아서 발주를 망설이던 선사들도 슬슬 발주를 하는 듯 함.

 

출처:아나트만님의 블로그

 

선가는 당연히 좋다. 현대중공업 가이던스에서도 낮은 선가에 수주할 생각이 없다고 했으니 선가는 좋을 수 밖에 없다.

 


발주는 역대급으로 적었다.

그러나 우리는 아직도 원유를 필요로 한다.

선종별로 발주량을 살펴보자.

리포트 작성 연도는 2022년 11월 말경이다.

 

신영증권 리포트

 

 

최근 선호되고있는 대형 원유운반선도 그 잔고가 적다.

탱커선 시장이 대형선 위주의 발주가 나올 것이라는 전망도 이때문인듯 하다.

그리고 해운시장에서도 요즘에는 대형선을 선호한다고 한다.

 

느려지는 선속

그리고 선종별로 느려진 선속.

원유의 수요는 여전히 높을 것이다. 그런데 공급할 배가 없고, 속도는 느려졌다.

 


2022년 초 급등한 SCFI 운임지수

작년 엄청나게 급등한 운임지수 덕에 컨테이너선의 역대급 발주가 나왔다.

 

탱커선도 기대해 본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3.01.09 - [종목 별 전망 및 소식/한국 조선] - 23년 새해부터 급락하는 한국 조선주들의 주가와 조선주 투자 인사이트 복기 (1). (현대미포조선, 현대중공업, HD현대)

 

23년 새해부터 급락하는 한국 조선주들의 주가와 조선주 투자 인사이트 복기 (1). (현대미포조선,

2022년에 상당히 주목을 받던 (몇 달전 태조이방원 섹터로 불림) 한국 조선주들이 최근 급락을 면치 못하고 있다. 특히 현대미포조선이 맥을 못추고 주가가 빠지는데 경기침체 이슈와 함께 모든

ghfgu.tistory.com

 

2023.01.11 - [종목 별 전망 및 소식/한국 조선] - 23년 새해부터 급락하는 한국 조선주 인사이트 정리 및 복기 (2). (현대미포조선, 한국조선해양, 대우조선, 삼성중공업)

 

23년 새해부터 급락하는 한국 조선주 인사이트 정리 및 복기 (2). (현대미포조선, 한국조선해양,

https://ghfgu.tistory.com/167 23년 새해부터 급락하는 한국 조선주들의 주가와 조선주 투자 인사이트 복기 (1). (현대미포조선, 2022년에 상당히 주목을 받던 (몇 달전 태조이방원 섹터로 불림) 한국 조선

ghfgu.tistory.com

 

2023.01.09 - [종목 별 전망 및 소식/한국 조선] - 해운업계 학생과의 간단한 인터뷰. (2023 IMO 환경 규제, EEXI, CII)

 

해운업계 학생과의 간단한 인터뷰. (2023 IMO 환경 규제, EEXI, CII)

막역하게 지내는 학생 한 명이 한국해양대학교를 재학 중이고 근래 실습으로 LNG운반선을 타고 러시아와 미국을 다닌 경험이 있기에 종종 정보를 접하는데 오랜만에 만나서 간단하게 물어본 내

ghfgu.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