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 그리스 선주들이 가장 힘이 강하긴 한데...
IMO의 결정이 어떻게 나올지...
일단 IMO의 스탠스는 강경하게 보이기는 하고, 머스크가 가장 선두주자로 메탄올 선박들을 발주하고 있으니 그리스 선사들이 반발하더라도 규제는 강하게 적용될 것이라고 개인적인 생각은 든다.
그러나 만약 규제 완화 쪽으로 결정이 난다면 조선주의 시계열이 더 길어질지도...
아직까지 명확한 방향성도 나오지 않아 선사들이 혼란스러운 상황인 건 사실이다.
그 때문에 발주도 자제하는 중이라는 소식도 들었다.
이 내용을 보면 IMO는 상당히 강경하게 나오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음.
포인트 제도처럼 부과금을 징수하고 친환경을 선도하는 선박에게 다시 보상을 주는 방식으로 운영할 생각인 듯.
아무쪼록 규제가 강하게 나오길!
상당히 중요한 뉴스인 것 같다.
[추가]
해당 기사를 보면 해운사들의 편을 들어주진 않는 것 같다.
규제 강화!
LNG 또한 한계가 있을 것.
이렇게 계획대로만 간다면 메탄올, 암모니아 추진선박을 가장 먼저 대비한 한국조선해양 및 현중 그룹이 가장 수혜를 볼 것 같긴 하다.
[기사 원문]
https://ebn.co.kr/news/view/1566609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9/0005088479?sid=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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