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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랜만에 포스팅을 씁니다.
계속 본업이 바빠져서 글이 많이 줄었네요.
한국 조선업은 현재 분위기가 아주 좋은 것 같습니다. 기대하던 시기보다 1~2년 늦어졌지만 오히려 기다린만큼 더욱 좋은 환경이 맞이하고 있는 건 아닌가 합니다.
간단하게 궁금한 내용들 질문하고 받은 답변 정리해드립니다.
Q. 미포조선의 2분기 실적 발표를 앞두고 있는데 흑자 전환을 대략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지?
답변: 지금 당장은 말씀드리기 어렵고 현재 결산이 진행중이다. 콘퍼런스 콜에서는 상무님께서 3분기라고 말씀을 드렸다.
다만 후판가가 많이 낮아졌고 환율이 우호적이기 때문에 여러 방면으로 긍정적이다.
Q. 최근 탱커 수주 문의는 꾸준히 들어오고 있는지?
답변: 영업팀이 아니라서 디테일하게 알 수는 없지만 아직까지도 문의는 많이 들어오는 것으로 알고 있다.
Q. 친환경 규제의 상황은 어떠한가? 2022년 통화 당시엔 탱커 시장은 스크러버로 충분히 대응이 가능하다고 답변을 받았다. 현재는 어떠한가?
답변: 아직까지 탱커선은 이중연료 장착은 하지 않고 있다. 아시다시피 탱커는 노후선이 너무 많아서 당장에 그런 규제를 할 순 없을 것이다. 그러나 내년(25년)부터 경제적 패널티가 생기는 규제가 시행이 되기 때문에 그 이후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
Q. 최근 HD한국조선해양 컨테이너선 20척은 어느 회사가 건조하는가?
답변: 일단 컨테이너선이기 때문에 미포는 아닐 것이다.
Q. 최근에 계속 주가가 올라가고 있는데 회사에 특별한 호재가 있는 것인지? 내부적으로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가?
답변: 실적과 주가가 비례하는 상황은 아니라고 본다. 아마도 여러 환경이 우호적으로 변하다보니 기대감과 선반영이 되고 있는 것으로 생각된다.
Q. 인력 이슈는 많이 해소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맞는가?
답변: 인력 이슈는 대부분 해결되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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