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쌤의 일상/투자 잡담

카카오는 정말 최악의 기업이다. (라이온하트 분할상장, 카카오뱅크 손실 사태)

건쌤 2022. 10. 6. 01:45
반응형

라이온하트 증권신고서 제출

정말 어디까지 망쳐놔야 멈출까....

이쯤되면 삼성이 먼저 이러지 않은게 양반이라고 봐야하는건가?

 

카카오 택시로 수수료 갈취하고, 카카오 헤어샵으로도 갈취하더니 카카오 꽃집 차리려다가 국정감사에 불려가서 죄송하다고 머리 박은지가 그리 오래되지 않았는데 또 분할상장을 한다는게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투자업계 마저도 "이 판국에 해도 너무한다" 라는 반응 ㅋㅋㅋ...

요새 증시가 너무 많이 하락하고, 계속되는 금리 인상으로 안그래도 자금이 없는데 참 대단하다...

 

여기서 최근 불거진 카카오뱅크 논란을 한 번 살펴보자.

 

손실투자자 비율 99.94%

 

역대급 손실률을 기록중인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피해 현황

 

카카오뱅크 우리 사주를 매입한 직원들의 엄청난 손실

사실 상장 당시에도 거품 공모가로 논란이 많았던 카카오 뱅크였다...

 

작년에 주식 안하면 바보되는 분위기에서 직원들도 '카카오뱅크'라는 어마어마한 네임벨류를 믿고 영끌을 했을 것이다...

욕심을 부린건 맞지만 함부러 비난하기도 어렵다.

 

심각한 상황

출처: https://gall.dcinside.com/board/view/?id=dcbest&no=81155&_dcbest=1&page=1 

 

카카오뱅크 주식 근황 ㅋㅋㅋㅋ - 실시간 베스트 갤러리

꺼억- 카뱅, 전직원 무상노동 시작 ㅋㅋㅋㅋ전직원 평균 4.9억 우리사주 신청반대매매 안당하려면 월급 받는거 전부 담보금 입금해야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뱅 )누가 칼들고 우리사주 사

gall.dcinside.com

 

회사 내부의 분위기는 대단히 심각해보인다. 과연 일 할 의욕이나 있을까 싶다.

 

앞으로 '카카오' 이름 붙은 주식은 절대로 사지 말아야지

 

한국조선해양의 오너리스크를 직격으로 맞은 나로썬 이런 이슈가 생길때마다 정말 구역질이 치민다.

해외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만행이며, 언제까지 이런 짓을 자행해서 한국 개미들을 죽이고 투자문화를 죽일 것인가

개탄스럽기 그지없다.

 

 

그래도 최근 개미들이 더 이상 가만히 당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기업에 압박을 넣으면서 풍산과 DB하이텍의 물적분할이 철회되었다. 정말 고무적인 일이고 응원한다.

 

현재 한국조선해양의 소액주주도 법인을 설립하고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https://cafe.naver.com/ksoeshareholders

 

한국조선해양 소액주주 연대 : 네이버 카페

한국조선해양 소액주주들의 권리를 찾기 위한 모임입니다.

cafe.naver.com

 

관심 있으신분들은 꼭 동참해주길 ....///

반응형